chap_1
01 플랫폼과 프로그래밍 언어
l C#은 다양한 목적의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형식 안정적인 객체 지향 언어
l 플랫폼
m 소프트웨어 응용 플랫폼을 실행하는데 사용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집합
m 과거에는 플랫폼 = 운영체제 였으나 현재는 하드웨어 플랫폼과 소프트웨어 플랫폼 함께 봐야 함
m 응용프로그램과 운영 체제 사이에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끼우는. .가상머신!
m 자바는 자바 가상 머신
m 액션 스크립트는 플래스 응용프로그램 만들고 플래시 위에서 실행!
m 닷넷 : 마이크로소프트사가 만든 소프트웨어 플랫폼
n CLI(Common language infrastructure :공통 언어 인프라)를 구현한 CLR(Common language runtime)임
n 닷넷 프레임 워크 : 닷넷 플랫폼과 클래스 라이브러리 제공!
응용 프로그램 프레임워크 : 윈도 폼, WPF, 윈도 10 유니버셜 응용 프로그램
웹 응용 프로그램 프레임 워크 : 실버라이트
웹 서버 프레임 워크 : ASP, NET, ASP.NET, MVC
웹 서비스 프레임 워크 : WCF
window– c# window / linux– c# ASP.NET / mac– c# WCF / ios– C# unity / android– c# xamarin
l 라이브러리와 프레임 워크
m 라이브러리는 다 알고
m 프레임워크
n 제어 역전이 있는 대규모의 라이브러리
n 제어역전 : 개발자가 제어하던 코드를 프레임 워크가 제어하는 것
n 기본 틀을 모두 제공해 줌
l C#으로 할 수 있는 일
m gui, web, 게임, IoT
l 예외
m 디버그 모드 :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오류 등 수정하는 목적의 모드
m 릴리즈 모드 : 실제 배포될 때 프로그램이 어떻게 동작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모드
m 코드 실행 중 발생하는 오류 : 예외(exception), 런타임 오류(runtime error)라고 함
l 프로젝트 생성과 실행
m 생성
n 콘솔 응용 프로그램!
n 확장자 .cs -> 프로그램의 중심이 되는 파일
m 실행
n 디버깅! F5 단축키
실행 되었다가 바로 종료되어 아무것도 못 봄
n 디버그 하지 않고 시작! ctrl + F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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