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hap_1

01 플랫폼과 프로그래밍 언어

l  C#은 다양한 목적의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형식 안정적인 객체 지향 언어

l  플랫폼

m  소프트웨어 응용 플랫폼을 실행하는데 사용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집합

m  과거에는 플랫폼 = 운영체제 였으나 현재는 하드웨어 플랫폼과 소프트웨어 플랫폼 함께 봐야 함

m  응용프로그램과 운영 체제 사이에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끼우는. .가상머신!

m  자바는 자바 가상 머신

m  액션 스크립트는 플래스 응용프로그램 만들고 플래시 위에서 실행!

m  닷넷 : 마이크로소프트사가 만든 소프트웨어 플랫폼

n  CLI(Common language infrastructure :공통 언어 인프라)를 구현한 CLR(Common language runtime)

n  닷넷 프레임 워크 : 닷넷 플랫폼과 클래스 라이브러리 제공!

응용 프로그램 프레임워크 : 윈도 폼, WPF, 윈도 10 유니버셜 응용 프로그램

웹 응용 프로그램 프레임 워크 : 실버라이트

웹 서버 프레임 워크 : ASP, NET, ASP.NET, MVC

웹 서비스 프레임 워크 : WCF

 

window– c# window / linux– c# ASP.NET / mac– c# WCF / ios– C# unity / android– c# xamarin

 

l  라이브러리와 프레임 워크

m  라이브러리는 다 알고

m  프레임워크

n  제어 역전이 있는 대규모의 라이브러리

n  제어역전 : 개발자가 제어하던 코드를 프레임 워크가 제어하는 것

n  기본 틀을 모두 제공해 줌

 

l  C#으로 할 수 있는 일

m  gui, web, 게임, IoT

 

l  예외

m  디버그 모드 :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오류 등 수정하는 목적의 모드

m  릴리즈 모드 : 실제 배포될 때 프로그램이 어떻게 동작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모드

m  코드 실행 중 발생하는 오류 : 예외(exception), 런타임 오류(runtime error)라고 함

 

l  프로젝트 생성과 실행

m  생성

n  콘솔 응용 프로그램!

n  확장자 .cs -> 프로그램의 중심이 되는 파일

m  실행

n  디버깅! F5 단축키

실행 되었다가 바로 종료되어 아무것도 못 봄

n  디버그 하지 않고 시작! ctrl + F5

 

 

'C# > 이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C#][이론] 클래스  (0) 2020.08.06
[C#][이론] 조건문과 반복문 활용  (0) 2020.08.04
[C#][이론] 변수와 자료형  (0) 2020.07.31

+ Recent posts